삼성융합의과학원 디지털헬스학과 ​대회운영사무국

Tel. 02-2148-7163

Email. digitalhealthhack@gmail.com

Digital Health Hackathon 2019은

방송통신위원회가 2016년 7월 1일 발표한

「개인정보 비식별 조치 가이드라인」을 준수 합니다.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Copyright 2019. Digital Health Hackathon. all rights reserved.

오시는 길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B1 강당

서울특별시 강남구 일원본동 일원로 81

FAQ

"Digital Health Hackathon 2019 은

무슨 대회인가요?!"

Digital Health Hackathon 은 말 그대로 디지털 헬스의 여러 분야를 다루는 해커톤 입니다. 그렇다면 해커톤은 뭐냐?! 라고 물으신다면 대답을 드려야겠죠?! 해커톤은 주어진 시간동안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가 팀을 이루어 특정 주제에 대해서 밤새 아이디어를 다듬고 그리고 개발하여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것입니다. 의료 해커톤이 현장에서 동떨어지면 안 되겠지요? 그래서 저희 해커톤은 의사, 간호사들이 함께 참여하여 실제 의료환경에서 필요한 아이디어들을 찾아 냅니다!

“대회는 누가 개최하는 거죠?!”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과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에서 주최하고 두 기관과 함께 삼성서울병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합니다. 또한, 헬스케어 산업 분야의 네이버D2SF, 테크엔로, 메디블록, 한국 UCB제약, 뷰노, 휴레이포지티브, 메드트로닉 그리고 첨단 미디어 직군의 버킷온도 후원사로 참여해주고 계십니다. :)

-

"참가비가 따로 있나요?!"

참가비가 있..지 않습니다! 무료! 참가자 분들이 의료에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오는데 어떻게 참가비를 내라고 하나요?! 여러분들이 내는 아이디어의 가치는 매우 가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디어를 잘 내실수 있도록 저희가 식사와 간식을 최대한 만족 할 만큼 제공하려고 합니다!

"가지고 가야 하는 것이 있나요?!"

필수로 가지고 오셔야하는 것은 바로 열정 입니다! ​물론 열정만 갖고 오시면 안되겠죠?! 협업을 위해 노트북, 개인 개발 장비 등은 가져오셔야 합니다. 

"사전미팅이 뭐죠?!"

사전미팅은 본대회 전에 팀을 짜기 위해 만나는 것 입니다. 저희가 사전미팅을 기획한 이유는 의료의 특성상 어느정도의 스터디가 필요하기 때문에 아이데이션 기간을 2주 드리기 위함 입니다. 그러므로 사전미팅은 필참 입니다!!

"아이디어가 없으면 어떡하죠?!”

괜찮습니다! 아이디어 발표는 필수가 아닙니다!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만 발표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세요~

“학생인데 참여 가능한가요?!”

네! 참여 가능합니다! 헬스케어에 관심 있는 학생이시라면 가능합니다! 저희 주최나 파트너 쪽에서도 대학원생들이 참여 할 꺼에요~

“납땜이나 이런 것도 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떡하죠?”

사전에 알려주시면 저희가 납땜 할 수 있는 장소를 준비하겠습니다. 그러나 인두기 및 납은 따로 준비 해주세요.

“특별상이 뭐에요?!”

인기상은 모든 팀이 심사를 위한 발표가 끝난 후 심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에 참가자들이 팀들에 스티커를 주는 것 입니다.

“특별상 상품은 뭔가요?!”

​아직까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참가자분들을 만족드릴 수 있는 상품으로 준비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대회 중에 멘토링도 있나요?!”

대회 중에는 비즈니스 멘토링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참가팀 아이디어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다듬기 위하여 비즈니스 전문가 분들을 모십니다.

“임상 관련한 멘토도 받을 수 있을까요?”

팀원 중에 의사가 없는 팀의 경우 임상 관련한 질문을 온라인을 통해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의사종사자, 개발자도, 디자이너도 아닙니다.. 제가 참여해도 될까요?!”

네! 가능합니다! 아이디어와 열정만 있으시면 누구든 환영 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기획자로 들어가실 수 있겠네요!

“이벤트도 있나요?!”

예! 이벤트 당연히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졸린 시간!! 새벽 2시~3시 사이에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상품도 있어요!!

“대회 결과물로 뭐가 나와야 할까요?”

발표를 듣는 모든 사람들이 이해 할 수 있는 정도의 아이디어 설명 PPT가 있어야 하며, 하드웨어 혹은 소프트웨어 등으로 구현된 프로토타입이 있어야 합니다!

“대회 종료 후에 사후지원 같은게 있나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창업 지원 및 멘토링 등을 받으실 수 있으며, 임상 프로세스 지원도 예정에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은 어떻게 가야하죠?!”

너무나도 설명이 잘되어 있는 곳으로 여러분을 안내할께요!!

http://www.samsunghospital.com/home/info/map.do

여기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주차는 어떻게 해야하죠?!”

주차장은 병원 내 주차장 이용 하시면 됩니다. 주차지원은 따로 없습니다. 주차권은 하루 1만원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대회 운영위원회에 더 질문하고 싶다면?!

digitalheatlhhack@gmail.com 으로 언제나!! 메일 주시면 보는 즉시 답장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약속!!

"팀별 역량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시는 멘토 분들은 계신지 궁금합니다!"

해커톤은 공모전처럼 엄청난 완성도를 보여줘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개발 및 디자인 멘토는 없으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 위한 멘토분은 계십니다. 비즈니스 모델의 경우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시기 때문에 이것은 저희가 멘토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모시게 되었습니다.

저희 해커톤 에서는 문제의 정의를 잘 했는가, 문제에 대한 솔루션에 대한 아이디어가 적절한가, 그리고 해당 아이디어를 심사위원에게 설명을 잘했는가?(이때 심사위원을 설득하기

위해 프로토타입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평가 항목 입니다.

"6명이 같이 지원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저희 해커톤은 1팀에 최대 6명까지 가능합니다. 그러나 참가 지원의 경우 한팀으로

4명까지만 팀으로 지원 받습니다. 왜냐하면 개인 참가자가 많으며 그리고 저희 해커톤의

취지인 다양한 Background를 가진 사람들이 만나서 헬스케어 아이디어를 만드는데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4명으로 지원해주시고 2명의 다른 팀원을 대회 내에서 구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